한국은 세계적인 냉전이 종료된지도 상당히 오래 되였습니다마는 아직도 時代錯誤的인 빨간색의 멍에서 못 벗어난것 같습니다. 빨간색은 참 아름다운색입니다. 꽃도 빨간꽃이 더 예쁘기도 하고! 중국식당에 가 보면 온통 빨간색입니다. 빨간색에 대한 우리의 공포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위해서 저는 이름을 빨간 강 이라고 지어보았습니다. 즉 紅姜, 빨간 생강, 영어로는 Red Ginger! 생강을 중국에서는 生姜, 한국에서는 이런 薑 자도 쓰더군요. 같은 글자입니다. 생강중에서도 紅姜이 제일 아름답습니다. 紅姜, Red Ginger 가 얼마나 아름다운꽃인지 한번보시고 빨갱이에 대한 선입견이 있다면 지워버리세요.

藏傳佛教 (Tibetan Buddhism) 을 一名  紅教 (Red Lamaism) 라고 합니다. 빨간 라마교, 빨간불교 라는 뜻입니다. 옷과 모자를 전부 빨간색으로 했기에 불려진 이름입니다 (제일 밑 그림 참조).  

돈에도 빨간돈 紅貨 도 있고 흰돈 白貨 도있고 검은돈 黑貨 도 있습니다. 돈중에서도 빨간돈이 제일 귀하고, 흰돈은 제일 위험합니다. 그다음으로 검은돈도 위험합니다. 빨간돈을 보석 寶石 jewels 이라고 하고, 검은돈은 아편 opium 이라고 하고, 흰돈은 아편보다 더 무서운 헤로인 heroin 을 말합니다. 그러하니 빨간색이 얼마나 귀하고 좋습니까?  

빨간색을 두려워 하지마세요! 흰색돈 白貨 heroin  위험합니다.




















아름답지요? 보신 소감을 댓글에 달아주세요!



Posted by 쿼바디스 대한민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