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는 생각하는 기관이라는데 몸 하나에 머리가 2개면 함께 생각하나? 따로 따로 생각하나? 몸 하나에 붙어있는 두 사람인가? 두 사람에 몸이 하나인가?

둥물에 눈이 3개이면 四維 次元 4-dimensional) 세계를 볼수있나? 아니면 그 기능은 무엇일까? 사유세계四維世界 는 수학이나 논리학을 떠나서 現象世界현상세계에 존재하고 우리가 볼수있는 것일까? 이론적으로 가능한데 實在(실재)? 제삼의 눈이 松果腺 (Pineal Gland) 에 속해서 그 기능을 한다면 인도철학 Chakras 에서 얘기하는 第三의 눈, 미간륜 (
眉間輪 Ajna) 을 말하는것인가? 일반적으로 송과선松果腺은 第三眼으로  洞察力, 創意, 透視, 直覺을 다스린다고 한다. 第三眼, 즉 영혼의 눈이라고 하는데 그것이 밖으로 나온것일까? 그렇다면 왜 우리에게는 밖으로 나오지 않았을까? 아니면 우리에게는 없는것일까? 옛날에는 있던것이 퇴화되여서 과거의 반反芻속에서 없는 아니면 보이지않는 영혼을 되새기면서 찾고 있는것일까? 우리는 부처의 상을 보면 이마 중간에 있는 보석으로 박은 눈을 본다. 없는것을 되 찾은듯 그렇게 만들었나? 영혼을 渴求(갈구) 하는 우리의 두뇌는 허상虛像? 아니면 허상虛想인가?

각각 아래 그림을 보면서 이런 질문에 대답을 해볼까요? 나름대로 대답을 해 보세요. 아무도 모르니까 정답은 없습니다. 트위터에나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신기 하다는 말을 넘어서 생각을 적어 보세요.





미네소타 쌍둥이. 지금 18세 인데 아주 의 좋게 잘 지낸다고.


비교적 흔한 일이라서 돌연변위 (Mutation) 로 보지않는가람들이 많습니다.


雙頭蛇. 영국의 草蛇 - 뱀의 알을 부화할때 온도를 높이면 이렇게 나옵니다.


雙頭小牛 - Two Heads Calf


눈이 3개면 4維世界 (次元 세계 4-dimensional world) 를 볼수 있을까?
툴처: Science 202 639-641, 1978. Eye-specific termination bands in tecta of three-eyed frogs. 더 상세한 문헌은 J Neurosci 5, 1132-I 143, 1985. Eye-specific Segregation Requires Neural Activity in Three-Eyed Rana pipiens’  참조. 이 사진의 개구리는 과학가가 실험실에서 만든 개구리 입니다.



제3의 눈은 두 눈사이에 있는 적은 점. 頂眼 parietal eye  (The parietal eye (very small grey oval between the regular eyes) of a juvenile bullfrog, Rana catesbeiana) 제3의 눈이라고 알려진 이 牛蛙(우와)Rana catesbeiana)는 신경과학적으로 松果旁腺 (parapineal gland) 에 속해있는데 포유동물哺乳動物이나 조류鳥類 에는 없고 파충동물爬虫动物 (reptiles) 과 어류魚類 에는 많이 분포되여있다.
Posted by 쿼바디스 대한민국
,